토목기사 자격증!! 실무경력x 학력x 쉽게 응시자격만들기!!

토목관련 전문 지식과 기술력력력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제정된 토목산업기사와 토목기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이행하고 있다고하시는 국가기술력력력력자격이다.
생활에 막중한 도로, 철도, 공항, 항만, 터널, 하천, 교량, 해안 등의 형태물을 건설하는 토목공사는 공공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사회인프라를 구축하는 작업으로 그 규모가 매우 크고 공사과정이 상당히 정밀하고 복잡하게 이루어 지기 때문에 토목 관련 전문지식과 기술력력력이 요구된다.
토목산업기사와 토목기사의 주요 업무는 토목사업에 대한 계획, 설계, 조사, 연구, 감리, 시공, 보수, 유지 등의 업무를 수행하시는 자격이다.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토목공사 현장에서 시공계획을 체크, 활용자재, 공정표, 준공체크, 도면 등의 설계와 시공일을 전담하고 있으며, 원가분석, 입찰관련, 시공 감독, 공무 업무 등을 수행한다.

이 외에도 안전사고 관리와 주변환경이 훼손되지 않게 현장을 관리하시는 역할도 하고 있다.
아무래도 국가기술력자격증증이다 보니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먼저 응시자격을 갖추어야 하는데, 토목산업기사의 경우에는 전문대학학학교교학학 이상의 관련 학과 졸업 또 졸업예정자이거나 실무경험 2년 이상이 있으면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토목기사의 경우에는 4년제 대학의 관련전공 학위획득 또 학위획득예정자이거나 실무이력 4년 이상이 있다면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그 밖에도 관련(비슷)분야의 다른 종목 산업기사나 기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면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응시자격 여부 체크은 대한민국산업인력공단 웹웹홈페이지에서 자가진단을 해보거나 직접 산업인력공단에 전화로 상담하여 체크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기를 바란다.
관련 대학을 나왔거나 경력 조건이 된다면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또 다시 관련학과로 진학을 하거나 경력을 쌓아 시험에 응시하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비용에 대한 고민도 클 수 밖에 없다.

특히나 직장인이라면 일과 병행해서 진행하기 어려울 수 있어 한층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으신데 이럴때 평생교육제도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으신 평생교육제도인 교육제도는 고등학교를 졸업 했다면 누구나 활용이 가능하며 이 제도를 통해 대학과 관련한 학력조건조건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으신 전문학사(2년제 졸업) 한층더이 학사(4년제 졸업)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일정 학점을 수료하면 졸업이 가능한데, 이 제도는 다양한 공부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있어 잽싼 졸업이 가능하고 비용 더 한층더더이 대학과 비교했을 때 훨씬 부담이 적은 편이다.
토목산업기사와 토목기사 응시자격을 교육제도로 갖추게 된다면 관련학과 학위취득예정자 자격을 갖추어 시험 응시를 하시면 되는데 관련 직무 분야인 ‘경영’ 전공으로 학점을 이수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경영’을 권유하시는 원인는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며 다른 공학계열 보다 수업의 난이도 면에서도 손단순하게 이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경영’ 전공으로 학점을 이수하면 토목 분야뿐만이 아니라 소방, 전기, 산업안전, 건축 등의 다른 국가기술력력자격증증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졸업예정자 자격 기준은 산업인력공단 웹홈페이지에 명시가 되어 있다고하시는데,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 7조에 따라 106 이상을 인정받은 인간을 대학졸업예정자로 보고, 41학점 이상을 인정받은 인간을 2년제 대학졸업예정자로 본다.
따라서 토목산업기사는 41학점을 수료하면 되고, 토목기사는 106학점을 수료하면 된다.

최종학력조건조건이나 보유 학점, 자격증에 따라 이수해야 할 학점들이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시작 이그 그 전에 제도 전문가에게 먼저 도움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온라인 강의, 학점으로 인정 자격증, 독학사, 전적대 등 학점을 수료할 수 있다고하는 팁이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입장에 맞게 체계적으로 진행을 하는 것이 좋은데,
제도 멘토인 전담 면학전담자를 통해 이 관련한 부분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전담 공부전담자가 있으면 과정을 진행하시면서 시험이나 과제 등의 도움과 장학혜택 등을 통해 공부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고 제도 활용에 있어 난해한 제도 활용방법이나 행정절차들의 도움도 받아 볼 수 있다.
이러한 면학전담자를 선택할 때는 반드시 정식인가를 받은 교육원 소속의 면학전담자를 선택해야 하며 과정에 향하여 넉넉히 이야기를 나눠보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다.
토목산업기사와 토목기사 응시자격에 향하여 더 궁금한 부분이나 응시자격을 만족하기 위해 학점은행 시작을 희망하면 하단의 이미지를 참고하기를 바란다.
